주체106(2017)년 8월 24일
 

새로 꾸려지는 자연생태환경

 

아래의 사진은 공화국의 자연박물관내부의 일부이다.




- 문화정서생활거점, 교육거점으로 일떠선 자연박물관 -


바로 이곳에 어린이학습 및 체험실과 동물생태홀이 새로 꾸려진다.

자연박물관의 여러 전시구들을 돌아보며 끝없는 호기심과 탐구심을 억제하지 못하는 학생소년들의 욕망을 충족시킬수 있는 어린이학습 및 체험실은 3층과 4층의 관통홀들에 꾸려지게 된다.

3층의 어린이학습 및 체험실에는 천문학, 지리학, 동물학 등 자연의 해박한 지식을 주는 많은 도서들과 여러종의 동물과 식물의 쪽무이, 모형들이 갖추어지게 된다.

여기서 학령전어린이들과 학생들은 서로 마주앉아 자연박물관의 연구사들과 해당 부문 전문가들로부터 강의도 받을수 있으며 여러가지 도서들을 마음껏 열람할수 있다. 그리고 여러 지질시대의 동식물들에 대한 쪽무이들을 맞추어보기도 하고 모형관찰도 하면서 이미 배운 내용들을 산지식으로 다지게 된다.

4층의 어린이학습 및 체험실에는 생물현미경과 투영설비, 채집도구, 식물표본, 모형 등 각종 모의수단들이 갖추어지게 된다.

환상의 나래를 활짝 펼치게 해주는 이 각종 모의수단들과 기재들을 리용하여 학생들은 화석캐보기, 동식물의 연구, 천체관람 등과 같은 여러가지 방식으로 우주계와 동식물의 세계를 재미있게 체험할수 있다.

4층에는 반경화형식의 동물생태홀도 꾸려진다. 이 홀은 아프리카열대산림초원구획, 아메리카열대산림초원구획, 박쥐동굴구획, 열대바다생태구획 등으로 이루어지며 여기에는 말, 원숭이, 캉가루 등 많은 박제품들을 운동감이 나게 형상하여 전시하게 된다.

새로 꾸려지는 어린이학습 및 체험실과 동물생태홀은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이 자연에 대한 폭넓고 깊이있는 지식을 보다 공고히 다지게 하는데 이바지하게 될것이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