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9월 4일
 

《이 세상 끝까지 우리 가리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인민은 생활을 통하여 수령은 나라와 민족의 운명이고 행복이라는것을 깊이 체득하였기때문에 어려울 때나 행복할 때나 언제나 자기 수령, 자기 지도자만을 믿고 따르고있습니다.

가요 《이 세상 끝까지 우리 가리라》는 예술영화 《이 세상 끝까지》의 주제가로서 주체66(1977)년에 창작되였다.

노래는 영화의 여러 장면들에서 뜻깊게 울리면서 기쁠 때도 괴로울 때도 오직 어버이수령님만을 믿고 따르는 우리 인민들의 충정의 마음을 뜨겁게 펼쳐보이고있다.

주인공어머니가 이른새벽 어버이수령님께서 지나가실 길을 쓸고 또 쓰는 감동적인 영화장면에서 울리는 노래의 1, 2절에서는 지난날 머슴살이천대속에 헤매이던 자기에게 은혜로운 삶을 주시고 행복을 주신 위대한 수령님을 가장 숭고한 높이에서 받들어모시는 주인공어머니의 티없이 맑고 깨끗한 충정심을 절절하게 노래하고있다.

영화의 마지막에서 숭엄하게 울리는 노래의 3절에서는 수령은 인민들을 굳게 믿고 인민들은 수령에게 자기의 모든 운명을 전적으로 의탁하고 일편단심 대를 이어 충정다하는 수령과 인민의 철통같은 통일단결은 영원히 필승불패이라는 사상을 소리높이 구가하고있다.

레소조에 2부분형식으로 구성된 가요의 선률은 유순하고 부드러우면서도 흠모의 정 넘치는 절절한 감정으로 일관되여있다.

6/8박자의 유연한 리듬을 타고 잔잔한 굴곡으로부터 시작하여 6도 상승하는 선률동기와 4소절을 단위로 하여 상승하고 하강하는 보편적인 선률의 선적진행을 이루고있는 첫 부분의 선률은 서정적주인공의 가슴속 가장 깊은 곳에서 뜨겁게 굽이쳐흐르는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흠모의 감정을 사색적인 정서로 깊이있게 형상하고있다.

둘째 부분의 선률은 첫 부분과 리듬적대조를 이루면서 높은 음구에서 열정적으로 흘러 절정에 도달하였다가 점차 완화되여 마무리에 이른다.

선률은 마지막 4소절에서 첫 부분선률의 마지막단을 변형반복함으로써 부분간의 형상적통일을 보장하고있다.

오늘도 가요는 영화의 주인공들의 충정의 세계를 따라배워 위대한 수령님들을 주체의 태양으로 영원히 높이 우러러모시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대를 이어 충직하게 받들어갈 천만군민의 신념과 의지를 담아 널리 불리워지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