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7월 16일
 

공장에 소문난 보배덩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3대혁명소조원들은 파견단위의 기술발전계획수행에 응당한 관심을 돌리고 그것을 적극 도와주어야 합니다.》

공화국의 평양구두공장에는 이곳 일군들과 종업원들로부터 보배덩이로 떠받들리우는 3대혁명소조원이 있다.

그가 바로 국내산원료에 의한 구두광택제를 연구도입한 황미송녀성이다.

구두생산의 마감공정에 쓰이는 광택제는 제품의 질을 원만히 보장하는데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한다.

지난 시기 공장에서는 사람들의 기호와 요구를 반영하여 여러가지 형태의 구두를 생산하였지만 광택제만은 수입에 의존하여왔다.

한덕수평양경공업종합대학을 졸업하고 공장에 소조원으로 파견되여온 황미송녀성은 1년동안 공장의 이런 실태를 알고 수입산을 릉가하는 질좋은 구두광택제를 국산화할 대담한 목표를 제기하고 스스로 이 연구과제를 맡아안았다.

고심어린 사색과 탐구, 선행기술자료들을 연구분석하는 과정에 미송녀성은 어느 한 물질에 주목을 돌리고 낮과 밤이 따로 없이 실험을 진행하면서 이악하게 노력하였다.

성공의 봉우리로 질주하는 그에 대한 남다른 기대와 믿음을 안고 도와나선 모교의 선생님들과 공장기술집단의 진심어린 방조속에 마침내 그는 각이한 원료물질들의 혼합조건, 반응온도 등 기술적지표를 만족시키는 새로운 구두광택제를 만들어내고 그 생산공정을 확립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원료, 자재의 국산화비중을 높이는데 실질적인 기여를 한 황미송녀성, 지금 이 시각도 그는 새 세기 산업혁명의 척후병, 기수로서의 본분을 다하기 위하여 더 높은 연구목표를 제기하고 탐구의 주로를 쉬임없이 내달리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