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7월 17일
 

사회주의문명의 축도, 려명거리봉사망 (2)​

 

려명거리에는 우리의 과일맛과 향기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직매점이 있다.

그곳이 바로 모란봉대동강과일직매점이다.



건축형식도 봉사시설도 과일을 봉사하는 건물답게 멋쟁이로 꾸려진 직매점의 1층홀에 들어서면 끝없이 펼쳐진 사과바다를 형상한 대형직관물이 첫눈에 안겨온다.

1층에서는 주로 대동강과수종합농장에서 수확한 사과를 비롯한 각종 과일들을 판매하고 2층에서는 대동강과일종합가공공장과 과일말린편공장에서 생산된 여러가지 과일가공품들과 청량음료를 봉사하고있다.



직매점의 주요봉사지표는 대체로 대동강과수종합농장과 대동강과일종합가공공장에서 생산된 신선한 과일들과 과일가공품들인데 각종 과일단물, 과일탄산단물, 과일사이다, 과일단졸임과 과일을 원료로 한 살결물, 물크림, 샴푸, 린스를 비롯한 과일가공품들만 해도 무려 수십가지나 된다.

단물류만 해도 사과단물, 배단물, 살구단물, 딸기단물, 포도단물과 복숭아탄산단물을 비롯한 각종 탄산단물들이 매대에 꽉 채워져있다.

그런가 하면 추리단졸임, 감단졸임을 비롯한 여러가지 과일단졸임들, 각종 과일단묵들, 과일드롭프스, 사과발효식초 등 품종수는 이루 헤아릴수 없이 많아 상점안은 온통 과일향기에 휩싸여있다.

그중에서도 손님들이 제일 많이 찾는것은 사과단물, 배단물인데 이 단물들은 어찌나 수요가 높은지 매대에 내놓기 바쁘게 판매된다.

특히 탄산사과주는 맥주맛과 같은 맛을 내는데 그 맛이 독특하여 손님들속에서 인기가 매우 대단하다. (계속)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