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7월 17일
 

높은 의술을 지닌 소문난 명의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의료일군들이 림상기술수준을 높여야 병을 바로 진단하고 제때에 치료할수 있습니다.》

공화국의 평양시 보통강구역 운하지구산업종합진료소 조종희녀성은 의술이 남달리 높은것으로 하여 소문난 명의사이다.

그는 보건부문에서 오랜 기간 일해오면서 림상의학발전과 의료봉사사업에 기여하는 새로운 치료방법들과 치료수단들을 련이어 내놓았으며 수백명에 달하는 중환자들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을 완쾌시켰다.

그의 치료경험과 발명 및 창안품들은 여러 의학과학기술축전들과 발표회, 전시회들에서 우수하게 평가되였다.

그의 치료에서 특징적인것은 기성리론에 매달리지 않고 대담하게 자기식의 치료전술과 방법론을 세워 성공하는것이다. 이것은 풍부한 의학과학지식과 높은 림상실기능력을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30여년전 평양시보건간부학교(당시)를 졸업하고 어느 한 중앙병원의 준의로 사회생활의 첫 걸음을 뗀 종희녀성은 외과수술분야에서 시적으로 손꼽히던 아버지처럼 훌륭한 명의사가 되리라 마음먹고 이악하게 노력하였다.

그는 재래식치료방법에 대하여서는 개선방도를 모색하고 신의학적치료방법에 국한되여있는 질병인 경우에는 고려의학적방법으로 치료할수 없겠는가를 깊이 연구하였다. 그리고 유능한 의학자들과 년한이 오랜 의사들을 자주 만나 우수한 치료경험과 지식을 배우고 교환하는 한편 새로운 치료방법들을 적극 창안도입하면서 림상실기수준을 끊임없이 높여나갔다.

하여 구급환자나 진단이 애매한 환자, 기타 중증환자들에 대해 정확한 진단과 합리적인 치료대책을 즉시 세울줄 아는 실력가로, 소화기와 순환기, 호흡기 등 여러 림상분야에 막힘이 없는 명의사로 자라날수 있었다.

소화불량증, 간질환치료에 좋은 천연고려약들과 기존방식을 타파한 난치성피부병치료방법, 새로운 치과병예방약물을 비롯하여 종희녀성이 착상하여 실현시킨 수많은 의학기술성과들은 지금도 림상실천에서 큰 은을 내고있다.

그는 최근 몇해어간에만도 온열 및 적외선치료기, 상기도감염증치료기, 창상치료용주입기, 미란소작기구 등 가치있는 의료기구들을 자체로 창안제작하고 현실에 광범히 응용함으로써 20여개의 창의고안증과 새기술도입증을 비롯한 수많은 증서를 받았다.

발전하는 현실의 요구에 맞게 진단과 치료방법을 부단히 개선하며 높은 사업실적을 내고있는 조종희녀성, 그는 오늘도 운하지구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벌려나가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