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4월 20일
 

첨단급의 휴대용수자식미압측정계 개발

 

시시각각 변하는 대기압상태를 정확히 측정하는것은 경제건설은 물론 사람들의 건강과 재해방지와 관련되는 중요한 문제이다.

최근 공화국의 국가과학원 전자공학연구소 연구사들이 첨단돌파전을 힘있게 벌려 지상 및 지하의 기압측정, 이미 기억된 값에 대한 기압변화측정, 서로 다른 대상들사이의 기압차측정, 설정압력에 따르는 압축기자동조종을 필요로 하는 대상들에 도입할수 있는 우리 식의 우월한 휴대용수자식미압측정계를 개발하였다.

수자식미압측정계는 크게 기압수감부, 온도수감부, 한소편콤퓨터, 현시부, 조종부, 전원단, 충방전조절기로 구성되여있다.

기압수감부는 한소편콤퓨터에 자료를 실시간 전송해주는것과 함께 온도수감소자에 일정한 전압을 걸어주어 온도에 따르는 정방향전압강화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대기온도를 측정한다.

한소편콤퓨터는 측정신호를 프로그람적으로 처리하고 잡음려과, 온도보상 등에 의해 측정오차를 보상한 후 현지압력값을 현시한다.

현지대기압과 측정대상의 압력을 기억하고 차압을 현시하는 기능, 압력값설정과 압축기조종기능을 가지는 수자식미압측정계는 교류 220V 또는 리티움축전지를 리용한 직류 8V에서 사용할수 있다.

0. 02~0. 12MPa의 압력대역에서 대기의 미세한 기압변화를 정밀측정하는 새로운 수자식미압측정계는 정확도가 2. 55Pa로서 세계기상기구(WMO)에서 제정한 기압측정정확도와 종전의 기계식무선기상탐측기의 기압측정정확도보다 높다.

개발자들의 말에 의하면 제작원가가 수입제품에 비해 적게 드는 새로운 수자식미압측정계는 갱막장들에서의 붕락예고에 효과적으로 리용할수 있다고 한다.

 

 

지금 공화국의 여러 단위들에서는 국가과학원 전자공학연구소의 연구사들이 개발한 수자식미압측정계를 도입하기 위한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보안문자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

Copyright© 2014 - 2017 《평양모란봉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