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4월 8일
 

효능높은 휴대용 수자식먼적외선뜸치료기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고려의학은 치료방법과 치료효과에 있어서 좋은 점이 많습니다.》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건강증진과 질병치료에 뜸료법을 적극 리용하여왔다.

뜸료법은 약쑥을 태울 때 생기는 열을 침혈에 자극시켜 질병을 예방 및 치료하는 방법이다.

고려의학리론에 의하면 질병이 발생하는 중요한 원인은 한사가 경맥에 침습하기때문이다. 뜸은 열로써 한사를 제거하여 경맥이 잘 통하게 한다. 뜸은 기가 허하여 생기는 위하수, 탈홍 등을 치료할뿐아니라 몸을 보호하며 건강하게 한다. 오래전부터 사람들은 몸이 허약하여 자주 병에 걸리는 환자들에게 뜸료법을 권하여왔다.

 

 

뜸이 인체에 좋다는것은 현대의학리론에 의해 더욱 명백히 밝혀지고있다. 뜸은 적혈구와 혈색소, 혈소판수, 혈당량 등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혈액순환계통과 소화기계통을 원활하게 해주며 진정진통작용을 하거나 면역을 보다 높여준다.

최근년간 공화국에서는 나날이 그 우월성이 과시되고있는 전통적인 뜸료법을 발전시키기 위한 의학연구사업에서 일정한 성과를 거두고있다.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병원 의료일군들과 연구사들이 만든 수자식먼적외선뜸치료기는 피부침투력이 센 먼적외선의 열작용효과와 뜸치료원리를 결합한것으로서 종전의 약쑥뜸료법에 비해 효과가 매우 크다.

이 치료기는 매우 뜨거운 열을 내는 약쑥뜸에 비해 온열의 피부침투력이 휠씬 강하다. 여러가지 자극을 준 후 조직의 온도를 대비해본 결과 깊이 4mm, 20mm에서 먼적외선온열자극의 경우 각각 50. 33℃, 40. 17℃였다면 약쑥뜸에서는 38. 83℃, 38. 5℃였다. 또한 조직깊이 12mm에서 약쑥뜸인 경우 20분이 지나서야 0. 6℃정도로 조금 올라갔지만 먼적외선온열자극에서는 3분후부터 오르기 시작하여 20분만에는 6. 1℃ 정도로 높아졌다. 이 치료기는 환자에게 아무런 고통도 주지 않고 흠집도 남기지 않을뿐아니라 약쑥뜸료법에서 금기증으로 되여있는 여러 부위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도 효과적으로 쓰이고있다.

작은 밥곽만한 크기의 이 치료기는 병증과 체질, 치료부위와 목적에 따라 치료온도와 시간을 임의로 설정할수 있으며 가볍고 사용법이 간편하여 가정과 일터 그 어디나 가지고다니며 치료할수 있다.

 

 

지난 시기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병원에서는 이 치료기로 여러 계통 질병환자들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여 좋은 성과를 이룩하였다. 특히 위축성위염, 방광염, 만성기관지염, 고혈압, 저혈압환자들에 대한 치료효과가 높았다.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병원 과장 김창연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패기와 열정이 차넘치는 일터 -고려의학과학원-

[소개기사] 인기를 끄는 휴대용고려뜸치료기 [소식] 효능높은 뜸치료기를 개발도입 [소식] 국가 및 지방비물질유산들을 새로 등록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