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3월 29일
주체106(2017)년 2월 18일
 

세계 5대건강식품의 하나인 조선김치

 

조선김치에 대한 세계적인 반향은 날이 갈수록 더욱 커가고있다.

최근 어느 한 나라의 건강전문잡지는 조선김치를 가리켜 세계5대건강식품들가운데 하나라고 소개하였으며 로씨야의 따쓰통신을 비롯한 세계의 통신들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는 고급료리라고 당당히 말할수 있는 음식들이 적지 않은데 그 가운데서도 독특한 방법으로 남새를 가공하여 만드는 김치는 비타민을 풍부히 함유하고있으며 만병통치약으로 간주되고있다.》, 《조선김치는 절인 배추로 만든 독특한 음식이다. 많은 량의 김치섭취는 여러 질병들을 효과적으로 막을수 있게 한다. 조선사람들의 식탁에 반드시 오르는 김치에는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광물질들이 함유되여있다.》며 김치의 우수성에 대하여 대대적으로 전하고있다.

이미 2015년 나미비아에서 열린 유네스코비물질문화유산보호를 위한 정부간위원회 제10차회의에서는 우리 나라의 대중음식인 김치를 담그는 방법을 유네스코 세계비물질문화유산으로 등록한다는 결정을 채택하였다.

날이 갈수록 세상사람들의 인기를 모으고있는 조선김치.

그러면 김치가 왜 이토록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있겠는가.

그것은 김치가 사람의 건강에 대단히 유익하고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놀라운 효과를 나타내기때문이다.

우선 김치를 정상적으로 섭취하면 사람의 밸안에 있는 해로운 미생물 특히 부패균의 작용을 억제하게 된다.

사람의 건강에 해를 주는 밸안의 부패균은 밸안에서 소화되지 않은 동물성단백질을 분해하여 여러가지 유독성물질, 발암성물질을 만든다. 그런데 이런 부패균들은 김치에 들어있는 젖산균이나 그것이 만들어내는 젖산에 의해서 잘 자라지 못하게 된다. 특히 고기나 알 등으로 만든 동물성식료품을 섭취할 때 김치를 함께 배합하면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

김치는 다음으로 사람들의 체액의 pH가 산성으로 기울어지는것을 방지한다.

연구자료에 의하면 사람의 몸에 있는 피나 림파액같은 체액의 pH는 약알카리성으로 유지되여야 건강에 좋다고 한다. 그런데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주식물의 원료인 낟알은 물론이고 고기, 물고기, 알과 같은 동물성식료품은 다 산성식료품이다. 게다가 사람의 몸안에서 진행되는 물질대사과정에 생기는 물질들도 대부분이 산성물질이다. 그러므로 알카리성식료품인 김치를 정상적으로 섭취하는것은 체액의 pH가 산성으로 넘어가지 않게 하고 인체에 필요한 영양물질들을 골고루 섭취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다.

김치에 들어있는 젖산성분은 위액, 더 정확히는 위산이 적게 나오도록 해주어 위의 부담을 덜어주고 음식물이 빨리 소화되게 한다.

의학연구자료에 의하면 위축성위염환자들이 김치를 리용하면서 위장상태가 좋아지고 또 신경증상태도 개선되였다고 한다.

김치는 이밖에도 뼈를 든든하게 하고 입안을 깨끗하게 하며 이발이 잘 삭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한다는것이 확증되였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고 향긋하고 쩡한 맛으로 상쾌감을 더해주는 조선김치, 세계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건강식품 조선김치는 우리 민족의 자랑이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이름:     직업:    주소:  감정:                                                  보안문자: 보안문자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