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9일
 

불후의 고전적명작 《축복의 노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수령님의 만수무강은 우리 인민의 최대의 념원이며 세상의 전부입니다.》

불후의 고전적명작 《축복의 노래》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주체42(1953)년 6월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끌어가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안녕을 축복하는 우리 인민의 절절한 념원을 담아 몸소 지으신 서정가요이다.

가사에서는 항일의 혈전만리를 헤치시며 일제를 쳐부시고 이 땅우에 인민의 새 나라를 세우시여 조선을 빛내여주신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위대한 장군님의 절대적인 신뢰와 다함없는 충정의 마음을 뜨겁게 노래하고있다.

또한 가사에서는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를 위하여 험난한 전선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국과 민족의 운명, 더욱 번영할 조국의 찬란한 미래를 위하여 부디 안녕하실것을 간절히 바라는 우리 인민의 축원의 마음을 소박하고도 진실한 시적형상으로 절절하게 노래하면서 위대한 수령님의 안녕은 우리 혁명의 승리와 휘황한 미래를 담보한다는 심오한 사상을 깊이있게 밝혀주고있다.

화대조의 조식에 6/8박자로 된 선률은 2부분형식으로 구성되여있다.

첫 부분의 선률은 상승진행과 하강진행으로 섬세하게 흐르는 첫 악단과 4도, 3도의 음조조약으로 굴곡있게 흐르는 둘째악단과의 유기적인 결합속에서 부드러우면서도 웅심깊고 절절한 정서로 흐르면서 준엄한 전화의 나날 어버이수령님의 안녕을 간절히 바라신 위대한 장군님의 뜨거운 마음과 우리 인민의 념원을 절절하게 형상하고있다.

둘째 부분의 선률은 첫 부분에서 축적된 감정정서를 더욱 승화시켜 밝고 지향적이면서도 호소적인 정서로 흐르면서 위대한 수령님의 안녕속에 조국의 운명도, 휘황한 미래도 있다는 작품의 사상을 강렬하게 터쳐주고있다.

불후의 고전적명작 《축복의 노래》수령님의 안녕은 전체 조선인민의 행복이고 수령결사옹위의 길에 조국의 운명도 미래도 있다는 혁명의 철리를 심어준 수령송가의 빛나는 모범이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보안문자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

Copyright© 2014 - 2017 《평양모란봉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