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3일
 

갖가지 김치들을 다 맛볼수 있는 곳

 

예로부터 김치는 그 맛이 독특하고 진한것으로 하여 우리 인민들은 물론 공화국을 잠간 다녀간 외국인들도 그 맛과 향기를 좀처럼 잊지 못해한다.

우리 인민은 오래전부터 많은 종류의 김치들과 절임류들을 식생활에 리용하여왔다.

그가운데는 록두나물김치와 콩나물김치, 달래김치, 참나물김치, 양배추말이김치, 무우채김치, 오이소박이 등 갖가지 나물과 남새들로 만든 김치들외에도 명태식혜와 가재미식혜, 낙지식혜, 도루메기식혜, 대구식혜 등 갖가지 식혜류들이 적지 않다.

그런가 하면 마늘단초절임과 양파단절임, 오이단초절임, 진채장절임, 고사리장절임 등 장절임들은 또 그 얼마인지 모른다.

김치감으로 리용되는 남새와 나물, 수산물들이 많고 만드는 방법이 다종다양하여서 그 종류와 맛도 대단히 풍부하다. 특히 개성은 보쌈김치, 함남도는 식혜, 이런 식으로 지방을 대표하는 음식들이 있어 그를 통해서도 해당 지역의 식생활풍습을 엿볼수 있다.

이런 김치들이 식탁에 오르면 례외없이 민족의 향취를 한껏 느낄수 있으며 갖가지 고유하고 애틋한 맛의 체험이 되살아나게 된다.

그런데 이런 갖가지 김치들을 다 맛볼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당의 은정속에 평양에 새로 일떠선 류경김치공장이다.

류경김치공장의 제품견본실에는 공장에서 생산되는 갖가지 김치들이 모두 진렬되여있다.

 

 

 

여기에 전시된 통배추김치와 깍두기, 어린이영양김치, 석박김치, 백김치, 느타리버섯장절임, 흰곤봉버섯장절임, 겨절임무우, 무우장절임 등 각종 김치, 절임류들의 상표도안은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몸소 보아주신 도안들이다.

 

 

지금 류경김치공장의 기술자들과 종업원들은 공장에서 생산되는 갖가지 김치제품들을 우리 인민들이 가장 즐겨찾는 명제품, 명상품으로, 세상에서 첫손가락에 꼽히는 김치로 만들 일념밑에 김치생산과 질제고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조선김치의 류다른 매력

[기사] 5대건강식품 - 김치 [소식] 공화국의 김치담그기풍습이 세계비물질문화유산으로 등록 [기사] 조선사람들의 음식문화를 대표하는 김치 [기사] 민족음식의 자랑 김치 [기사] 민족의 향취 넘쳐나는 조선김치 [기사] 민족음식을 통하여 본 조선녀성들의 지혜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