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12일
 

땅을 걸구는 《보약》이 된 연재

 

주체82(1993)년 1월 어느날이였다.

이날 정무원(당시) 책임일군협의회를 소집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일군들에게 회의취지를 알려주시며 이렇게 교시하시였다.

《회의전에 먼저 록음자료들을 들어보고 회의를 시작합시다.》

종전의 관례와는 달리 뜻밖에도 록음자료부터 듣게 된 회의참가자들은 호기심이 부쩍 동하였다.

잠시후 회의장 방송으로 록음자료가 중계되였다.

첫 록음제목은 《효능이 높은 연재자화비료와 연재린비료》였고 두번째는 《지렁이퇴비와 관련한 자료》였다.

록음청취가 끝나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동무들이 방금 록음으로 들은것처럼 연재자화비료와 연재린비료, 지렁이퇴비를 논밭에 치면 여러모로 좋다고 하시면서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나라에서도 농업생산에 연재자화비료와 연재린비료, 지렁이퇴비를 널리 받아들이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새 기술소식〉을 보지만 말고 그것을 우리 실정에 맞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를 받은 농업부문 일군들의 자책은 무어라 말할수 없이 컸다.

그들은 이러한 자료를 알고있는데만 그치고 그것을 우리 나라 실정에 맞게 받아들일 생각까지는 하고있지 못하였다.

결국 농업생산을 늘일수 있는 좋은 《보약》을 가지고있으면서도 그를 효과적으로 써먹을 생각을 하지 못하고있었던것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날의 회의에서 우리 나라에서는 지금 연재를 규소비료로 리용하고있는데 규소비료는 물동량이 많아 농촌에 실어나르기 힘들다, 그러나 연재를 자화시켜 연재자화비료를 만들면 물동량이 20~25분의 1로 줄어들기때문에 아주 좋다고 교시하시였다.

이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재원천도 화력발전소들과 큰 보이라를 가지고있는 공장, 기업소들에 얼마든지 있다고 하시면서 연재원천지와 소비지를 잘 따져보고 연재자화비료생산기지를 도처에 꾸릴데 대한 현명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이렇듯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중앙과 지방에서는 자체실정에 맞게 효능높은 연재자화비료를 널리 쓰기 위한 된바람이 일어나게 되였으며 한때 쓸모없이 버림받던 연재, 화력발전소들에서 처리난으로 골머리를 앓고있던 연재가 땅을 걸구는 《보약》으로, 알곡생산에 크게 이바지하는 효능높은 비료로 되게 되였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이름:   직업:   주소:  내용:   보안문자:보안문자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

Copyright© 2014 - 2017 《평양모란봉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