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24일
주체106(2017)년 1월 11일
 

롱구경기복 그물천의 국산화 실현

 

최근 공화국의 국가과학원 경공업과학분원 방직연구소에서 조선사람의 체질에 맞는 롱구경기복의 그물천을 우리의 힘과 기술, 자재로 완벽하게 개발완성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지난해 6월 새로 건설된 평양체육기자재공장을 돌아보시면서 경공업과학분원 방직연구소에서 롱구선수들의 체육복을 위한 그물천을 우리 나라에서 생산하기 위한 연구사업을 진행할데 대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크나큰 믿음을 받아안은 이곳 연구소의 과학자, 연구사들은 즉시 강력한 연구집단을 꾸리고 그물천재료와 관련한 세계적인 추세자료를 전면적으로 조사장악하였으며 조선사람의 체질에 맞는 섬유원료의 선택에 이어 뜨개조직선정과 구조설계, 뜨개천의 구조적특성을 만족시킬수 있는 최적조건 확정 등 그물천의 질을 보장할수 있는 기술적지표들을 선정해나갔다.

연구사업이 진척되는데 따라 그물천의 가공공정을 최단기간내에 완성하고 시험생산에 들어갈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으며 생산된 시험제품들에 대한 선수들의 의견을 폭넓게 들어보고 그 개선대책을 구체적으로 세워나갔다.

하여 습기통과성, 물빨성, 열전도성 등 운동복으로서의 기능성측면에 대한 요구조건을 만족시킬수 있는 그물천을 생산할수 있도록 설계를 다시 하고 수차에 걸치는 시험생산 및 착용시험을 통하여 마침내 세계적수준에 부합되면서도 조선사람의 체질에 맞는 롱구경기복을 완성하였다.

 

 

지금 연구소의 과학자, 연구사들은 롱구경기복에 이어 여러 종목의 체육경기복들을 국산화하기 위한 보다 높은 연구목표를 세우고 그 실현을 위한 본격적인 연구사업에 돌입하였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이름:     직업:    주소:  감정:                                                  보안문자: 보안문자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