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19일
 

세계의학계의 자랑-고려의학

 

우리 나라의 전통의학인 고려의학은 5 000여년의 력사와 더불어 창조되고 발전되여온 우수한 민족유산이다.

력사자료에 의하면 B. C. 3 000년전에 벌써 우리 민족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돌침에 의한 침구술을 치료에 적용하였으며 찜질과 같은 간단한 치료법들과 인삼, 쑥과 같은 여러가지 약초들을 조선사람의 체질에 맞게 법제하여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널리 적용하여왔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고려의학은 우리 선조들이 창조하고 발전시켜온 민족의 귀중한 유산입니다.》

전통의학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오랜 력사를 가지고있는 고려의학은 세계의학계의 자랑이 아닐수 없다.

신의학에 비해 부작용이 적고 치료수법이 다양하며 인체의 저항성과 자연치유능력을 높여주는 등 우월성이 많은 고려의학은 오늘 세상사람들의 찬탄을 자아내고있다.

한해전 12살까지 언어장애로 말못하던 처녀애가 고려치료를 받고 노래까지 부르는 모습을 본 세계보건기구의 20여개 나라 40여명의 외국인대표들은 사회주의조선의 전통의학이 제일이라고 누구나 엄지손가락을 내흔들었다.

 

 

 

 

공화국의 수도 평양의 문수지구에 자리잡은 근 50여년의 력사를 가진 고려의학과학원은 조선민족의 전통의학인 고려의학에 대한 연구사업과 인민들의 건강을 적극 보호증진시키는 고려의학적예방치료사업을 하는 치료연구기관이다.

 

 

과학원에는 침구연구소, 체질연구소, 고려기초의학연구소, 고려약연구소를 비롯하여 여러 연구소들과 함께 고려약국, 외래치료과, 수백명의 수용능력을 가진 입원실 등이 있다.

고려의학과학원에서는 고려약과 침, 뜸, 부항, 수법 등을 적용하여 수많은 환자들을 완치시켰다.

 

 

 

 

 

특히 고혈압병, 당뇨병, 동맥경화증을 비롯한 성인성 및 로인성질병, 뇌출혈과 뇌혈전증을 비롯한 발병률이 높은 질병, 특발성괴저와 전간을 비롯한 난치성질병 등의 치료와 예방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 과정에 매우 효과적인 치료방법들과 고려약들도 수많이 내놓았다.

고려의학과학원에서 연구한 경혈신경도는 주체83(1994)년 스위스에서 진행된 국제발명 및 새 기술전람회에서 상장을 받았으며 난치나이치료는 유명하여 해외동포들과 외국인들까지 찾아오고있다.

또한 위기능보호에서 특효가 있는 꽃고비전간알약 그리고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혈전증에 명약인 은행잎동맥경화주사약 등은 국내외에서 매우 인기가 높다.

 

 

 

- 귀침혈색조변화에 따르는 장기기능진단 -

 

최근 의학과학원에서는 귀침혈색조변화에 의한 질병예보진단체계를 개발하고 사람들의 체질적특성과 몸상태에 따르는 합리적인 방법을 적용하여 병을 미리 예방치료하고있다.

귀침혈색조변화에 의한 질병예보진단체계는 현대적인 진단설비들에서는 잘 나타나지 않는 내장장기의 병적상태를 평가하는 우리 식의 질병예보진단체계이다.

지금 고려의학과학원에서는 첨단과학기술에 의한 먼거리고려의료봉사체계를 개발도입하여 치료에 적극 리용하고있을뿐아니라 국가망체계에 의한 고려의료봉사지원체계 《고려의술》을 통하여 사람들이 고려의학지식을 습득하는데 도움을 주고 자체로 건강상태를 판단하고 제때에 치료할수 있도록 하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관련물

고려의학발전에서 이룩한 또 하나의 성과

[소개기사] 고려의학부문에서 먼거리의료봉사 실시 [기사] 침혈진단과 치료에서 첨단을 개척 [기사] 우리 민족의 자랑-고려의학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