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26일

쑥섬혁명사적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남북조선 정당, 사회단체대표자련석회의에 참가하였던 남조선의 이름있는 정객들을 민족단합의 한길로 이끌어주신 통일전선사적이 깃든 혁명사적지이다.

평양시 락랑구역 락랑1동에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7(1948)년 5월 남북련석회의에 참가하였던 련석회의 지도부성원들과 함께 쑥섬에 가시여 민족단합을 위한 력사적인 협의회를 마련하여주시였으며 그들에게 뜨거운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쑥섬혁명사적지에는 통일전선탑과 협의회장소, 원두막, 오찬회장소, 나루터와 나루배 등이 있다.


통일전선탑


통일전선탑

민족단합을 위한 통일전선사업에서 이룩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만대에 길이 전하기 위하여 세운 탑이다. 주체79(1990)년 8월 10일 쑥섬에 세웠다.

탑은 탑신과 그 밑의 비문판으로 되여있으며 4월남북련석회의에 참가하였던 56개 정당, 사회단체들이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을 높이 받들고 통일의 기치밑에 굳게 단결되였다는것을 상징하여 56개의 화강석을 다듬어 세웠다.

탑의 높이는 13. 5m이며 질량은 550t이다. 탑신의 앞면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친필로 된 《통일전선탑》이라는 글자가 부각되여있다.

웃부분에는 쑥섬협의회가 있은지 42돐이 되는 해에 탑을 세웠다는 의미에서 42송이의 목란꽃을 새겼다.

탑신의 뒤면에는 4월남북련석회의에 참가하였던 56개의 정당, 사회단체들의 이름을 새겨넣었다.

탑의 앞면 비문판에는 4월남북련석회의가 가지는 의의에 대하여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가 정중히 새겨져있다.

뒤면 비문판에는 쑥섬협의회에 참가하였던 대표들의 이름이 새겨져있다.


협의회장소와 원두막


협의회장소


협의회장소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37(1948)년 5월 2일 남북련석회의 지도부성원들과 민족단합을 위한 협의회를 진행하신 곳이다. 통일전선탑으로부터 약 100m 떨어져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4월남북련석회의에 참가하였던 련석회의 지도부성원들과 함께 쑥섬에 있는 버드나무아래 그늘진 곳에서 협의회를 진행하시였다.

협의회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4월남북련석회의에 참석한 남조선대표들을 높이 평가하신 후 련석회의에서 채택된 결정들과 공동성명에 반영된 구국강령을 실제적으로 관철할 대책에 대한 의견과 소감을 나누도록 하시였다.

다음으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공동성명에 집약화된 4개 항목의 대책을 관철하기 위한 쏘미량군철거방도와 그 전망, 통일적민주주의독립국가와 통일적중앙정부를 수립하기 위한 문제, 남조선에서 반미구국통일전선을 형성하는데서 나서는 몇가지 문제에 대하여 교시하시였다.

끝으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미제와 그 주구들의 우심해지는 살벌한 감시와 박해속에서 활동하게 될 남조선대표들의 신변을 념려하시여 특별히 경각성을 높일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지도밑에 진행된 쑥섬협의회는 조국과 민족이 있어야 당파도 있고 주의주장도 있을수 있다는 철리를 밝혀준 뜻깊은 모임이였다.

또한 서로 다른 정견과 신앙을 가진 사람들이라 하더라도 애국애족의 리념밑에 한자리에 모여앉아 허심탄회하게 토의하면 통일전선을 형성할수 있고 나라의 통일성업에도 이바지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준 력사적인 모임이였다.


원두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쑥섬협의회에 참가하였던 련석회의 지도부성원들이 즐거운 휴식의 한때를 보내도록 하신 곳이다.

통일전선탑으로부터 약 100m 떨어져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협의회를 끝내신 후 협의회참가자들이 두단섬과 쑥섬의 사이에 있는 강에서 수영도 하고 원두막에도 올라가 마음껏 휴식하도록 하시였다.

그러시고는 몸소 그들과 함께 수영도 하시며 수행원들이 물고기를 잡는것을 보시고는 친히 물고기잡는 방법까지 가르쳐주시였다. 현재 이곳에는 원두막이 보존되여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쑥섬협의회 참가자들을 위하여 오찬회를 마련하신 곳도 있다.

통일전선탑으로부터 약 100m 떨어져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쑥섬협의회후 즐거운 휴식의 한때를 보낸 4월남북련석회의 지도부성원들을 위하여 오찬회를 마련하시고 남조선대표들의 식성까지 친히 알아보시고는 그들의 구미에 맞는 여러가지 음식들을 차려주시였다.


나루터와 나루배

나루터와 나루배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남북련석회의에 참가하였던 련석회의 지도부성원들과 함께 쑥섬으로 오갈 때 리용하신 나루배와 나루터이다.

통일전선탑으로부터 약 100m 떨어져있다.

쑥섬혁명사적지는 조국통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오늘도 길이 전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