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

우리 나라에서 체육교육은 초등, 중등, 고등교육기관 등 각급 교육기관들과 체육대학, 사범교육기관, 각종 과외교양기관들과 도, 시, 군에 설치되여있는 과외청소년체육학교들을 통하여 진행된다. 소학교와 중학교에서는 체육과목교육을 통하여 키크기와 관련한 운동기능, 국방체육운동기능, 계절체육운동기능, 씨름, 활쏘기, 바줄당기기, 그네뛰기기능 등을 소유하도록 하며 체육에 관한 일반상식과 소양을 넓혀나가도록 한다. 중앙과 각 도들에 설치되여있는 체육대학들에서는 종목별 체육전문가들과 국가체육선수후비들을 키우고있으며 사범교육기관의 체육학부들에서는 체육교원들을 양성하고있다. 과외교양기관들과 과외청소년체육학교 등을 통하여 체육에 소질이 있는 청소년학생들에게 그들의 소질과 재능을 마음껏 키울수 있는 넓은 길을 열어 주고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학교교육, 사회교육을 통하여 체육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자라나는 새 세대들을 지덕체를 겸비하고 전면적으로 발전한 사회주의건설자로 훌륭히 키우고있다.

특히 현재 평양국제축구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나이에 따라 소학반, 초급중학반, 고급중학반에서 공부하고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에 대한 축구실기교육이 높은 과학기술적토대우에서 진행되고있으며 과학기술지식보급실을 적극 리용하여 국제경기장면들도 분석하고 앞선 축구기술에 대한 지식도 습득하고있다.

공중공다루기, 지면공다루기 등 다양한 축구기초기술교육에 률동교육도 배합하고있다.

 

평양국제축구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