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무역

공화국에서 대외무역은 자립경제의 위력을 더욱 강화하고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는 경제의 한 부문이다.

공화국에서의 대외무역은 국가단일무역제도에 의하여 진행되고있다.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께서는 해방후 우리 나라 사회경제발전의 특성과 합법칙적요구에 맞게 대외무역을 국유화할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주체35(1946)년 8월 중요산업국유화의 한 고리로 대외무역을 국유화하시였으며 그해 11월에는 대외무역을 국가가 통일적으로 장악관리할데 대한 정책을 실시하도록 하시였다. 이리하여 공화국에서는 국가의 정연한 무역관리체계가 확립되게 되였으며 국가단일무역제도를 공고화할수 있는 기초가 마련되게 되였다.

공화국에서 자주적인 국가단일무역제도의 확립은 사회주의적개조의 완성과 함께 사회주의무역을 창설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였으며 이를 토대로 하여 대외무역은 자기 발전의 길에 당당히 들어설수 있었고 무역을 다각화, 다양화하면서 세계 여러 나라들과의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켜나갈수 있게 되였다.

공화국에서는 대외무역에서 신용제일주의원칙을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무역대상지역을 계속 넓혀나가고있으며 생산경제적잠재력이 비할바없이 강화된 자립경제의 위력을 더욱 힘있게 과시하고있다.

오늘 공화국에서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사상과 위업을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수출무역과 수입무역, 되거리무역과 통과무역, 직접무역과 간접무역, 쌍무무역과 다각무역, 가공무역 등 대외무역의 모든 형태와 분야들이 더욱 활성화되여 인민생활향상과 경제강국건설에 적극 이바지하고있다.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

Copyright© 2014 - 2017 《평양모란봉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