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관리

공화국에서 국토관리사업은 나라의 부강번영을 위한 만년대계의 애국사업으로, 인민들에게 훌륭한 생활터전을 마련해주기 위한 숭고한 사업으로 되고있다.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과 김정일대원수님께서는 국토관리사업의 기본방향을 뚜렷이 밝혀주시였을뿐아니라 그 실현을 위한 정책을 전면적으로 제시하시였다.

국토관리사업의 기본방향을 실현하기 위한 공화국의 정책에는 국토와 자원을 잘 보호관리하고 국토관리에서 정치사업과 함께 감독통제사업을 강화하며 국토관리사업을 계획적으로, 전망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문제와 국토관리부문의 과학기술을 발전시키고 국토설계사업을 잘 할데 대한 문제들이 제시되여있다. 또한 여기에는 국토와 자원을 통일적으로 장악하고 유일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세우며 국토관리사업을 전군중적운동으로 진행하고 국토관리부문일군대렬을 튼튼히 꾸릴데 대한 문제들을 비롯하여 국토관리사업의 기본방향을 실현하기 위한 방도들이 전면적으로 제시되여있다.

해방직후 보통강개수공사의 첫삽을 뜨시고 문수봉에 오르시여 친히 나무를 심으시며 국토건설의 원대한 구상을 펼쳐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국토관리사업은 조국의 부강번영과 후손만대의 행복을 위한 애국사업이라고 하시면서 국토건설의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고 국토관리총동원운동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와 보살피심에 의하여 공화국의 이르는 곳마다에는 만년대계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수많이 일떠서고 거리와 마을들이 사회주의선경으로 전변되였다. 전국의 토지가 사회주의조선의 땅답게 큰 규모의 규격포전으로 정리되고 드넓은 간석지가 옥토로 전변되였으며 온 나라를 수림화, 원림화할수 있는 튼튼한 물질기술적토대가 마련되게 되였다.

오늘 공화국에서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사상과 위업을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국토의 면모를 사회주의강성국가의 체모에 어울리게 일신시키는것을 국토관리부문의 총적방향, 총적과업으로 내세우고 그 실현을 위한 줄기찬 투쟁을 벌리고있다.

국토건설총계획에 따라 국토의 자원과 실태를 조사연구하는 사업인 국토조사를 선행시키고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진행하는 국토전반의 종합적인 건설사업인 국토건설이 과학적으로, 계획적으로, 전면적으로 진행되고있다. 평양시를 혁명적수령관이 선 성스러운 혁명의 수도로, 웅장화려하고 풍치수려한 세계적인 도시로 훌륭히 꾸리기 위한 사업, 도소재지를 비롯한 지방도시들과 농촌마을들을 지방의 특성에 맞게 꾸리기 위한 사업, 토지관리와 보호사업, 산림조성과 보호관리사업, 강하천정리를 비롯한 물관리사업, 도로건설과 보수 및 관리사업, 나라의 철길을 개변하기 위한 사업, 연안, 령해관리사업, 환경보호, 자연보호관리사업, 엄격한 체계와 질서에 따르는 지하자원개발사업 등 전반적인 국토관리사업에서 대혁신의 불길이 세차게 일어번지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