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22일

공 업

공화국의 공업건설의 기본정책은 자립적이며 현대적인 사회주의공업을 건설하는것이다.

자립적민족공업을 건설한다는것은 다방면적인 공업생산구조를 확립하고 자체의 튼튼한 원료기지를 꾸리며 현대적기술로 장비된 공업을 건설한다는것을 의미한다.

공업을 다방면적으로 발전시키는것은 자립적공업건설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공화국에서는 다방면적인 공업생산구조를 확립하기 위하여 기계제작공업을 핵심으로 하는 강력한 중공업기지와 발전된 현대적경공업기지를 꾸리고 그것을 끊임없이 보충완비하도록 하였다.

자체의 튼튼한 원료기지를 꾸리는것은 자립적공업건설의 중요한 내용의 하나이다.

공화국에서는 자체의 튼튼한 원료기지를 꾸리기 위하여 채취공업발전을 앞세워 나라의 자연부원을 적극적으로 탐사개발하고 그에 기초하여 가공원료생산을 널리 발전시키도록 하고있다. 특히 현대과학기술의 성과를 널리 받아들여 합성 및 인조원료생산을 널리 발전시키도록 하고있다.

자립적민족공업건설에서 중요한것은 또한 모든 공업생산을 현대적기술로 장비하는것이다.

공화국에서는 자립적민족공업건설의 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면서 공업을 전반적으로 빨리 발전시키기 위하여 중공업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키면서 경공업을 동시에 발전시키며 공업건설에서 개건과 신설을 합리적으로 배합하도록 하였다.

또한 대규모중앙공업과 중소규모지방공업을 병행하여 발전시키고 공업생산력배치를 합리적으로 하면서 이미 마련된 생산토대를 효과적으로 리용하도록 하였다.

공화국에서는 자립적민족공업발전에서 끊임없는 높은 속도가 이룩되도록 하는 로선을 시종일관 견지하고있다. 공업생산장성의 끊임없는 높은 속도는 사회주의경제발전의 합법칙적요구이다.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과 김정일대원수님의 탁월한 사상과 비범한 령도에 의하여 공화국의 자립적민족공업은 다방면적인 생산구조와 튼튼한 원료기지를 갖추고 현대적기술로 장비되여 사회주의부강조국건설과 세계경제발전에 적극 이바지하고있다.

오늘 공화국에서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사상과 위업을 그대로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공업정책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이 더욱 힘있게 벌어져 채취, 금속, 기계제작, 화학, 건재, 림업, 방직, 피복, 신발, 식료가공, 일용품 등 중공업과 경공업의 모든 분야에서 세계를 놀래우는 눈부신 성과들이 다계단으로 이룩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