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해방전쟁시기 우리 군대와 인민을 혁명적락관주의정신으로 무장시키신 현명한 령도 (2)

 

조국해방전쟁시기 우리 군대와 인민을 혁명적락관주의정신으로 무장시키기 위한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에서 중요한것은 다음으로 예술소조활동을 활발히 벌리도록 하신것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쟁승리를 위한 투쟁에서 예술활동은 매우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작가, 예술인들은 자기의 온갖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 싸우는 우리 인민군대와 인민을 전쟁승리에로 더욱 힘있게 고무하여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을 높이 받들고 음악예술인들은 전시환경의 요구에 맞게 소편대연예공작대를 무어가지고 전선과 후방에서 용감하게 싸우고있는 인민군대와 인민들속에 들어가 그들을 전쟁승리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 공연활동을 활발히 벌리였다.

전문예술단체에 의한 소편대공연과 함께 군중음악예술활동도 활발히 벌어졌다. 새 조국건설시기부터 군중문화예술활동을 벌려오던 음악예술소조원들은 전쟁이 일어나자 곧 전선연예공작대를 조직하여 인민군대와 인민들속에서 연예선전활동을 벌리였다. 각 시, 군에 조직된 예술공작대들은 인민군대의 영웅적투쟁과 락천적인 생활, 인민들의 투쟁모습과 군민일치의 미풍을 반영한 다채로운 공연종목을 가지고 군부대들과 농어촌들에 찾아가 공연활동을 벌리였으며 때로는 고지에 총포탄을 나르면서 인민군전투원들과 한전호에서 싸우면서 공연활동을 벌리였다.

예술소조활동은 인민군전투원들속에서도 활발히 진행되였다.

인민군부대들에서는 중대를 기본단위로 하는 예술소조들이 조직되였으며 여기에는 전사, 지휘관들이 다 망라되였다.

중대들에서는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의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본받아 전투의 여가시간에 해금, 가야금, 기타, 바이올린, 첼로를 비롯한 현악기들과 장고, 북 등 타악기들을 만들어냈으며 포탄껍질을 리용하여 나팔을 만들고 《탄피금》, 《병금》도 만들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어느날 일군들로부터 전선동부의 한 고지용사들이 포탄깍지와 불에 타다 남은 통나무로 악기를 만들어 반주를 하고 노래를 부르며 적의 수십차례의 공격을 용감히 물리치고있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높이 평가해주시면서 인민군대에서 화선악기를 대대적으로 만들어 보급하여 모든 전투원들의 가슴마다에 언제나 혁명적랑만이 차넘치게 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41(1952)년에는 인민군전투원들을 평양에 부르시여 군무자예술축전까지 마련해주시였다.

한명한명의 전투원이 귀중한 때이지만 전선에서 군인들을 불러 큰 규모의 예술축전까지 펼친 이와 같은 경이적인 사실은 세계전쟁력사의 그 어느 갈피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일이였다.

이것은 준엄한 역경속에서도 승리한 래일을 내다보시며 혁명적락관과 신심에 넘쳐 혁명을 더욱 줄기차게 밀고나가신 어버이수령님께서만이 내리실수 있는 용단이였다.

화선에서의 전투적인 예술창조사업과 군중문화사업이 활발히 벌어짐으로써 군인들의 전투적사기는 전례없이 높아지고 인민군군인들은 원쑤섬멸의 성전에서 용감성과 대담성, 대중적영웅주의를 높이 발휘하여 마침내 미제를 때려부시고 조국해방전쟁의 빛나는 승리를 이룩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이처럼 우리 군대와 인민을 혁명적락관주의정신으로 무장시키기 위한 사업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심으로써 대중의 정신력이 최대한 높아질수 있었으며 그 위력으로 3년간의 가렬한 조국해방전쟁을 빛나는 승리로 끝낼수 있었다.

사회과학원 연구사 김 덕 철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련재기사
    조국해방전쟁시기 우리 군대와 인민을 혁명적락관주의정신으로 무장시키신 현명한 령도 (1)    조국해방전쟁시기 우리 군대와 인민을 혁명적락관주의정신으로 무장시키신 현명한 령도 (2)
        보안문자